1. 전자입찰용 공인인증서, 지문보안토큰 발급하기
• 아래링크의 공인인증기관에서 공인인증서와 지문보안토큰을 같이 구매하시면 됩니다.
→ 한국정보인증(http://www.signkorea.com/service/modoo.htm)
• 나라장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증서는 범용 기업인증서 입니다.
• 인증서 발급시 제출서류
대표자 직접 신청 시 직원 등 대리인 신청시
① 인증서 신청서 1부(대표자 자필서명)
②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③ 대표자 신분증 사본 1부
④ 개인정보의 정보 수집・제공・이용 동의서 1부
직원 등 대리인 신청시
① 인증서 신청서 1부(대표자 자필서명)
②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③ 법인인감증명서 1부
④ 대리인 신분증 사본 1부
⑤ 개인정보의 정보 수집・제공・이용 동의서 1부
2. 나라장터 이용등록
• 나라장터 홈페이지 상단 신규이용자등록 메뉴를 클릭한 후 ③조달업체이용자를 클릭하여 [경쟁입찰참 가자격 등록신청서]를 작성.
신규이용자등록 → ③조달업체이용자 → 입찰참가자격등록신청 → 해당 신청항목 입력 후 송신 → 시행문 출력
송신버튼을 클릭 후 시행문을 출력하여 등기 우편 및 직접 방문하여 접수.
3. 입찰참가자격 등록 승인 (개인사업자는 1인 1사만 등록가능)
• 등록신청한 지청에서 신청내용 및 제출서류 확인 후 이상이 없는 경우 즉시 승인
• 승인여부 확인 절차: 신규이용자등록 → ③조달업체이용자 → 등록신청확인 및 시행문 출력
4. 지문등록
• 등록 승인 여부를 확인하여 승인이 완료되었을 경우, 조달청에 직접 방문하여 지문을 등록해야
합니다.
• 지문등록을 위해 준비서류와 함께 가까운 지청에 방문하여 직접 접수하는 방법이 제일 빠릅니다.
[중요] 최초 등록시 대표자가 직접 방문해야합니다. (필요서류: 지문보안토큰 수령증, 신분증)
5. 인증서등록
• 나라장터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메뉴에서 인증서등록으로 접속하여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