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절차 - 모두입찰

모두입찰 2018. 6. 18. 11:20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를 발급받으실 경우 유형별로 발급절차가 상이하기 때문에, 유형을 확인하셔서 진행해야합니다.


 유형 

 대상기업 

 유형1 

 간편장부 작성 대상기업

 원천세 미신고 대상기업(상시근로자 없는)1인기업 포함

 직전(2017) 또는 당해연도(2018) 창업기업

유형2

 간편장부 작성 대상기업 중 원천세 신고 기업

유형3

 원천세 미신고 대상기업 중

 간편장부 작성대상이 아닌 기업

유형4

 합병·분할기업(2017, 2018)

유형5

 관계기업 보유기업

유형6

 오프라인서류제출 대상기업

유형7

 유형 1∼6을 제외한 모든기업



발급절차


1) 자료제출 프로그램설치

2) 온라인 제출 또는 오프라인제출

3)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 바로가기

4) 신청서 작성

5) 확인서 발급






위 절차대로 진행을 하면 쉽게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각 유형별로 제출해야되는 서류가 다르니 유형을 꼭 확인하셔서 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 신규 갱신 발급절차 안내.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