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를 발급받으실 경우 유형별로 발급절차가 상이하기 때문에, 유형을 확인하셔서 진행해야합니다.
유형 |
대상기업 |
유형1 |
간편장부 작성 대상기업 원천세 미신고 대상기업(상시근로자 없는)1인기업 포함 직전(2017) 또는 당해연도(2018) 창업기업 |
유형2 |
간편장부 작성 대상기업 중 원천세 신고 기업 |
유형3 |
원천세 미신고 대상기업 중 간편장부 작성대상이 아닌 기업 |
유형4 |
합병·분할기업(2017, 2018) |
유형5 |
관계기업 보유기업 |
유형6 |
오프라인서류제출 대상기업 |
유형7 |
유형 1∼6을 제외한 모든기업 |
발급절차
1) 자료제출 프로그램설치
2) 온라인 제출 또는 오프라인제출
3)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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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신청서 작성
5) 확인서 발급
위 절차대로 진행을 하면 쉽게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각 유형별로 제출해야되는 서류가 다르니 유형을 꼭 확인하셔서 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 신규 갱신 발급절차 안내.pdf